본문 바로가기
웹툰&소설 리뷰

[로맨스판타지] 그림자 황비 (줄거리/등장인물/리뷰)

by Double-Click 2020. 11. 19.

연재 : 카카오페이지 7일 기다리면무료 웹툰 (연재주기: 월요일) / 글&그림: 킨립

카카오페이지 12시간 기다리면무료 소설 (완결) / 원작 : 하율

그림자 황비

왼쪽: 그림자 황비 웹툰 표지 / 오른쪽: 소설 표지

 

줄거리 소개

여주인공 '엘레나'는 열병으로 죽은 프렌체 대공의 딸과 똑같이 생겼기에 '베로니카'를 대신해 가짜 베로니카가 된다.

그렇게 베로니카의 대역이 되어 사교계를 휩쓸고, 제1 황비가 되어 아이 '이안'까지 낳았지만, 죽은 줄만 알았던 진짜 베로니카가 돌아오면서 모든 것을 빼앗기고 죽임을 당하게 된다. 그렇게 죽고 5년 전 프렌체대공을 만나기 전으로 회귀한 엘레나. 대공가에서는 베로니카와 똑같이 생긴 자신이 필요했고, 또다시 대공가에 가게 될 미래를 생각하며 복수를 결심하게 되는데... 

 

등장인물

여주인공: 엘레나, L = 베로니카(대역), 루시아(변장)  

남주인공 후보1: 클라디오스 데 시안 (황태자)

남주인공 후보2: 렌 바스타슈 (바스타슈 가문의 후계자, 베로니카와 육촌, 회귀전 제국의 삼검중 하나 황야의 늑대)

남주인공 후보3: 휴렐바드 (엘레나의 직속기사, 회귀전 제국의 삼검중 하나 얼음의 기사)

 

자주나오는 인물들

+ 프렌체 대공 (베로니카의 아버지)

+ 베로니카 폰 프리드리히

+ 리아브릭 드 플랑드르 (리브, 대공가의 실세) 

+ 로렌츠 (프렌체대공가의 기사)

+ 메이 (전 드 플랑로즈마담의 시녀, 현 엘레나의 시녀) 

+ 라파엘 (화가, 회귀전 엘레나의 그림선생님)

+ 세실리아 린든 (회귀전 황후, 린든백작가영애, 라파엘의 친구)

+ 칼리프 데 헤아 (아트중개사)

+ 에밀리오 (카스톨 상회 상단주, 진짜 루시아의 아버지)

+ 크리스티나 (의상거장), 첸토니오 (음악거장) 등 

그밖에

+ 아벨라 라인하르트 (라인하르트 가문의 장녀)

+ 덴 프로스트 (황실 서기관, 황태자 사람) 

리뷰

소설&웹툰 둘 다 있는 작품입니다. 웹툰 그림체 미쳤어요 퀄리티가 아주 좋습니다. 

내용은 여주가 성심성의껏 베로니카의 대역이 되어줬었지만 진짜 베로니카가 돌아오면서 아이와 모든것을 빼앗기며 죽임을 당하게 되고, 복수하는 내용입니다. 복수하는 과정에서 여주가 머리를 쓰는데 그게 아주 멋있습니다. 계략적인 여주랄까요? 여주가 회귀 전엔 누군가의 말에 따르는 인생을 살았었다면, 회귀 후엔 주도적인 삶을 사는데 주변에게 휘둘리지 않고 자신만의 삶을 개척해가며 사는 모습이 멋있었습니다. 로맨스판타지라고 썼지만, 로맨스 별로 없고 판타지도 뭐 회귀 말곤 딱히 없습니다. 마법이 존재하지도 않고요. 여주인공이 지난 삶에 보았던 것과 겪었던 것들을 통해 현재 삶에 적용하여 시대를 바꾸는데 권력다툼과 정치물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계급사회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면서 황족과 귀족 평민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고, 여자임에도 작위를 받을 수 있는 신여성으로 나옵니다. 전체적으로 소재도 괜찮고 작가님이 많이 공부하시고 쓰신 글 같긴 한데, 소설에서 지나치게 반복된 어휘들과 반복되는 설명들, 그리고 잦은 오타들같은게 좀 거슬렸습니다. 그리고 떡밥회수도 좀 애매하고, 뒷부분으로갈수록 뒷심이 부족하다는 느낌이듭니다. 외전까지도요. 하지만 전체적으로 봤을 때 잘 쓰인 소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밑에는 남자주인공 결말 스포 (더보기 클릭하기) 

더보기

결말부터 이야기하자면 남자주인공은 클라디오스 데 시안(황태자)입니다. 소설 보면서 황태자와의 사이에서 엘레나가 낳았던 애기 '이안'이 있다 보니 황태자랑 당연히 이어지겠다고 생각했거든요. 그래야 다시 이안을 낳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이런 소설 보면 대부분 그렇잖아요? 다시 이안을 낳고, 황태자는 엘레나가 그렸던 이안의 그림을 떠올리고, 엘레나는 황태자에게 내가 회귀해서 살았다 고백하는 내용... 그런 스토리를 생각하고 봤는데, 외전 3까지는 그런 내용이 없습니다.

외전 자체가 도통 뭐를 이야기하려고 하는지 모르겠어요. 내용이 애매합니다. 황태자랑 이어지게 할 거면 좀 더 둘만의 이야기를 넣었어야 했는데 너무 중구난방이고요. 여주를 지키는 렌과 휴렐바드의 비중이 더 크고요. 솔직히 남주후보였던 렌이 좀 아깝습니다. 엘레나가 렌에게 마음도 줬었는데.. 감정에 있어서 갑자기 황태자로 틀어버린 게 좀.. 중간까지는 오 대작 느낌이다 싶었는데, 황태자와의 이야기도 애매해서 아쉬운 작품이었습니다. 물론 아직 외전이 다 끝난건 아니라고하니 더 있겠죠.. (있어야합니다) 

 

 

키워드 : 로맨스판타지, 회귀물, 복수물, 암투물, 정치물

 

❤️❤️❤️❤️

한줄평 : 웹툰 그림체도 이쁘고, 내용도 흥미진진함. 정치적인 내용 좋아하시는분들 추천. 

저의 개인적인 추천/비추천 입니다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니 참고하세요~

미완결 리뷰는 완결이후 변동사항 있을수있어요
-----------------------------------------------

💜💜💜💜💜꼭 보세요😍😘
❤️❤️❤️❤️추천해요 🥰😚
🧡🧡🧡추천과 킬링타임사이 ☺️😙
💚💚킬링타임용 이에요😉🤓
🖤제타입은 아니에요🤔🧐

-----------------------------------------------
❤️🧡💛💚💙💜🤍🖤🤎

 

 

댓글